장 건강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 식품 9

 人参与 | 시간:2024-03-29 21:10:53

장 건강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 식품 9

photo. Pixabay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한 박테리아로, 소화를 돕는 것부터 체중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한다.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품이 연료로 필요하다.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를 늘리기 위해 보충제를 섭취할수도 있지만, 일상에서 먹는 많은 음식들로도 충분히 원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다.

1) 치커리 뿌리

커피와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는 치커리 뿌리는 항산화 성분이 높기로 알려져 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 섬유인 이눌린도 풍부하다. 이눌린은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혈당 수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2) 양파

양파는 이눌린과 함께 프락토올리고당, 즉 FOS라고 불리는 탄수화물의 일종을 함유하고 있으며, 맛과 향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형태의 탄수화물은 음식에서 추출할 때 저칼로리 설탕의 대안으로 사용될 수 있다.

3) 마늘

마늘은 식이섬유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다른 측면에서 여러분의 장에 도움이 된다. 한 연구는 마늘이 유익한 장내 세균의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프리바이오틱스의 역할을 한다는 것에 주목했다. 동시에 마늘은 장내 유해 세균의 성장을 막을 수 있다. 이 두 가지 메커니즘만으로, 마늘은 장내 건강을 증진시키는 좋은 식품이 될 수 있다.

4) 바나나

프리바이오틱스의 역할을 하는 간단한 스낵을 찾고 있다면 바나나가 최적이다. 바나나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의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저항성 전분도 함유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저항성 전분은 프리바이오틱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5) 오트밀

귀리는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또한 약간의 저항성 전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오트밀이 함유하고 있는 베타글루칸 섬유질의 프리바이오틱스 효과는 건강한 장내 세균을 지원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6) 사과

사과는 자연적인 단맛과 아삭함이 살아있으면서 건강을 위해 식사와 간식에 쉽게 포함될 수 있다. 사과는 펙틴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역할을 하는 가용성 섬유질의 또 다른 공급원이다. 식이 펙틴은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을 공급하는 장 내 미생물인 부티레이트(Butyrate)의 양을 증가시키고 장 내 음성 박테리아의 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

7) 아마씨

아마씨는 유익한 오메가3 지방과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고, 또한 프리바이오틱스의 원천이다. 아마씨는 섬유질 함량 때문에 건강한 장내 세균을 지원하고 소화 규칙성을 촉진할 수 있다.

8) 아스파라거스

이 녹색 채소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역할을 하는 가용성 섬유질인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섬유질은 소화관에 있는 유익한 장내 미생물 중 하나인 장내의 비피도박테리아에게 먹이를 준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가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프리바이오틱 기능 이외에 또 다른 수준의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9) 콩류

콩들은 섬유질과 프리바이오틱스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한 연구는 콩들의 정기적인 섭취가 장내 미생물군집의 개선으로 이어진다고 주목했다. 이 결과는 암을 예방하고 소화기 건강의 다른 영역들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주간조선 온라인 기사입니다.

顶: 365踩: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