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찬, '쇼팽: 에튀드' 4월 발매…"근본 있는 음악가 되고 싶다"

 人参与 | 시간:2024-03-29 05:37:05

임윤찬, '쇼팽: 에튀드' 4월 발매…"근본 있는 음악가 되고 싶다"

사진 없음
강애란 기자기자 페이지

오늘 싱글 '슬픔' 선공개…6월 7일 서울 공연 시작으로 전국 리사이틀

임윤찬 데카 첫 앨범 '쇼팽: 에튀드'
임윤찬 데카 첫 앨범 '쇼팽: 에튀드'

[유니버설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새 앨범 '쇼팽: 에튀드'가 4월 19일 나온다.

유니버설뮤직은 산하 클래식 명문 레이블인 데카(Decca)와 리코딩 전속 계약을 맺은 임윤찬의 첫 앨범 '쇼팽: 에튀드'를 4월 19일 발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앨범에 수록될 곡 중 하나인 '슬픔'을 싱글로 선공개했다.

임윤찬은 "알프레드 코르토, 이그나즈 프리드먼, 요제프 레빈, 마크 함부르크, 세르히오 피오렌티노 등 내게 거대한 우주 같은 피아니스트들이 쇼팽 에튀드를 연주해 왔다"며 "어릴 때부터 이들처럼 근본 있는 음악가가 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기에 그 뿌리를 따라가고 싶은 마음으로 쇼팽 에튀드를 선택하게 됐다"며 "쇼팽 에튀드 안에는 대지의 신음, 나이 든 이의 회한, 사랑의 편지, 그리움과 먹먹함 그리고 자유 같은 여러 감정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에튀드를 연습하지 않았던 시기에도 에튀드의 노래들이 내 마음속에서 계속해서 깊어지고 있었다"며 "그렇기에 데카 레이블에서 쇼팽 에튀드를 녹음하고 발표하는 것은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윤찬의 앨범은 데카 피아니스트들의 황금기였던 1960년대 앨범 커버를 오마주했다. 필름으로 찍은 사진과 당시 데카 바이닐(Vinyl·LP)에 많이 쓰이던 로고를 사용했다.

임윤찬은 21일(현지시각) 미국 카네기홀 데뷔 무대에서 쇼팽의 에튀드를 연주하며, 6월 7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리사이틀을 갖는다.

aeran

顶: 119踩: 6693